참소리 쓴소리

기상청도 이렇게"비가 많이오는건 난생처음"이라고 하네요

호국영인 2011. 8. 18. 03:46

 

기상청도 이렇게

"비가 많이오는건 난생처음"이라고 하네요...

장마가 끝난 이후에도 집중호우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것을

우리는 한번 생각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무더워야 할 8월에도 햇빛이 나는 날이 거의 없읍니다.

 

 

 

일조량이 모자라 과일을 비롯하여

모든 농사가 잘 되는것이 없다고

농사를 짓는 분들은 속이 많이도 상하시는지

'올해는 망했어요.

모든 곡식들이 열매고 뭐고 할 것이 없이

모두가 망가졌어요.

'하시며 한숨을 쉬는 농부님들의 그 모습들을 보면서...

 

 

호국인 촌 그분의 말씀이

사람이 살아가는데...

제일 중요한것은 먹거리라고 하시던 말씀이 생각나는군요

장마때는 비가 많이 안와도 장마가 끝나면

많은 비가 와서 어려움을 겪을거라고 하시던 말씀이 ...

 

이렇게 많은 비가 넘치도록 오다보니

먹거리이 파동이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이 됌니다.

지금은 그래도 먹을것이 많은 세상이지만 

이런일들이 계속 이여진다면 그생각을 한번 해보세요. 

 

 

물론 대기 불안정 및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구름이 생성되어 많은비가 오고있다고 합니다만.

그렇지만 거의 하루도 빼꼼한 날 없이

계속 비가 오는 이유를 꼭 알아야 할 것입니다.

이유없이 비가 오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호국인 촌 그분의 말씀같이

세상이 다되어 그런다고 하시는데

자식키우듯이 키우는 농사꾼들의 한숨소리가

이곳 저곳에서 들리고.있으며...

그냥 소리라고 듣지 마시고.

현실에는 먹거리가 제일 중요한점 이것을 알아야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생기고 있을때는

답도 만들어져 있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지금까지야 어떻게 살았든 앞으로

우리는 어떻게 될지를 생각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비가 왜 계속오는지를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