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소식

태양이3개떴다 경북청송서환일현상관측

호국영인 2011. 1. 29. 03:54

 

경북청송에서 아주 희한한 자연현상이 발생하였다.
하늘에 3개의 태양이 나타나는 것이며, 전문용어로는

환일현상, 혹은 무리해 현상이라고 한다.

오늘 오전, 사진으로 찍은 경북 청송지역 상공에서는

남쪽 하늘에 붉은 태양이 떠있고,
태양을 중심으로 좌우에 또 다른 태양이 자리하고 있었다.

태양 가까운 쪽은 밝은 빛을 띠고 바깥쪽은 고리가 길게 늘어져 있었으며,

마치 태양 3개가 동시에 뜬 것처럼 보이는 환일현상이다.

환일현상은 공기 속에 뜬 얼음의 결정에 태양빛이 반사하면서

나타나는 보기 드문 자연현상이다.

환일현상은 주로 남극 등 추운 지방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자연현상이고,
최근 혹한기 때문에 우리 지역에서도 나타나는 것 같다.

환일현상은 경북 청송 일부 지역에서만 목격되었고 

환일 현상은무지개가 양쪽으로 낀 것 같았고
태양이 3개처럼 보여서 신기하였다.

최근 중국에서도 관측됐던 환일현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옅어졌지만 1시간 반 동안 계속되었다

※ 우리는 이 환일현상을 보기좋은 것으로만 보아서는 안되고

왜?  그냥 넘기지 마시고 좀더 생각하면서 연구하여야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