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이야기

2012 종말론에 사로잡힌 중국, 왜?

호국영인 2012. 1. 29. 08:17

2012 종말론에 사로잡힌 중국, 왜?

 

 

다수의 중국인들이 올해가 용의 해라서 아기를 갖겠다고 결심하고 있고 다른 이유로 아기를 가지려는 것은 이번이 마지막이 될 지 모른다는 두려움 또는 올해 세상의 종말이 올지 모른다는 이런 두려움은 현재 중국 전역에 만연해있다.

“남편이여, 인류의 종말이 가까왔으니 아기를 갖는 게 어떠한가. 앞으로 10개월 남았다”라고하며 이런 식의 코멘트를 남기는 사람이 많은 것은 지구 종말에 대한 이 믿음에서 비롯된 것일까? 바로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2009년 영화 "2012"

에서인데 세상을 파멸로 몰고 간 전세계적 재난에 관한 영화이며 미국에서는 미적지근한 반응을 얻은 이 영화에 중국 관객들은 완전히 빠져들었다.

 

 

 

“2012”는 4억6천6백만 달러를 올리며 중국에 진출한 할리웃 영화 중 최고의 수입을 자랑하는 영화이고 관객들은 임박한 지구 종말이라는 스토리라인과 어마어마한 할리웃 특수효과에 매료되기도 했지만 중국인을 좋은 사람으로 그린 점에 특히 감정이입을 하는 것 같았으며 인류를 구하는 데 일조하는 방주는 메이드 인 차이나다.

중국에서 상영된 지 거의 3년이 지났지만 중국인들은 여전히 이 할리웃 블록버스터가 실제로 미래를 예언한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사로잡혀있으며 “방주 승차권 사셨나요?”는 중국 전역에서 흔히 오가는 질문이 되었고 북한 김정일, 리비아 카다피 등 세계 지도자들의 사망에 대한 반응으로 웹에서도 자주 사용되었다. 많은 중국인들은 김과 카다피가 방주에 타기 위한 계획을 위장하기 위해 가짜로 죽은 척 했다고 의심했다.

 

 

 

어떤 이들은 이러한 공포의 분위기를 이용하기도 하고 일부 판매자들이 ‘주오 밍 구 방주’ 승차권이라는 것을 팔고 있다. VIP 승차권은 한 장에 5위안이며 종말론 히스테리가 다소 우스개로 보일지는 모르지만 이를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있으며 허난성에서는 한 남성이 석유 저장 탱크를 개조해 자신만의 방주를 만들려고 하기도 했고 그는 이 탱크가 방수가 되며, 20명이 탈 수 있고, 음식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도 있으며, 공기순환도 충분히 된다고 말했다.

 

 

 

올해 태어나는 아기는 강력한 힘과 신비로움을 가지게 된다는 믿음 하에 커플들이 아기를 가지려 서두르는 나라에서 종말론 히스테리가 이같이 확대된 것은 어찌보면 그리 놀랄 일도 아니며 모든 중국인들이 이 영화의 예언을 믿는 것은 아니지만 용띠 아기와 종말론 히스테리가 가져 올 결과를 짐작하는 이들도 있다.

“올해는 용의 해이고, 만약 올해 세상이 끝나지 않는다면 2013년은 베이비붐의 해가 될 것”이라고 또 다른 웨이보 이용자는 썼다고한다.

 

 

사람들은 믿는마음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이 진짜든 가짜든 지금의 흐름이 분명한 것은

    용띠의 아기를 낳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들이 2012년에 종말이 온다고하면 아기는 낳아서

    어떻게 할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종말이되는데 아기를 어떻게 키울 것이며 무엇을 먹고

    아기에게 젖을 줄 것이며 앞으로 무엇을 먹일 것인지?

 

    지금도 중국에는 우유의 부작용으로 아기들이 죽은

    예도있는데 종말이 된다면 식품들을 먹이고 먹을 것이

    모두 오염이 되었다고 보아도 크게 잘못된 것은 아닐

    것이라 생각하는 호국인 촌 우리들 입니다.

 

    믿는 것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으나

    미래가 없는 앞으로가 걱정인데

    다음세대를 잉태하여 어떡할 것인지...

 

    자식을 낳아서 아픔을 갖는 것보다는 앞으로를

    생각하여 자신의 길을 찾아서 걸어가는 길이

    더 중요한 것이아닌가 생각하게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