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신인촌

'중성자별' 끼리 충돌 '블랙홀' 생성 순간 공개

호국영인 2014. 5. 15. 01:18

중성자별' 끼리 충돌 '블랙홀' 생성 순간 공개

 

중성자별 끼리 충돌해 거대한 하나의 블랙홀이 형성되는 순간이 시뮬레이션으로 공개됐고 지난 13일(현지시간) 미 항공우주국(NASA)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Goddard Space Flight Center)는 슈퍼컴퓨터를 이용해 시뮬레이션한 중성자별끼리의 충돌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그간 중성자별끼리의 충돌로 블랙홀이 생성될 수 있다는 이론은 일부 과학자들 사이에서 제기돼 왔다. 대부분 중성자로 이루어져 이같은 이름이 붙은 중성자별(neutron star)은 초신성이라고 하는 급격히 폭발하는 별의 중심핵이 내부로 붕괴하여 압축될 때 형성된다. 특히 중성자별은 지름이 약 20km에 불과할 만큼 작지만 질량은 태양에 버금갈 정도로 무거운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나사 측의 시뮬레이션은 지난 2011년 국내 연구진을 포함 세계 과학자들이 공동으로 관측한 감마선 폭발(GRB;Gamma-Ray Burst)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며 당시 공동 연구진은 중성자별끼리 충돌할 경우 2초 이내의 짧은 GRB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공개된 영상을 보면 약 17km 떨어진 두 개의 중성자별이 서로 흡수되고 격렬히 충돌하며 하나의 블랙홀이 생성되는 모습을 담고있다.

나사 측은 "두개의 중성자별이 충돌하는 세기의 순간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시각화 한 영상"이라면서 "전 우주에서 일어나는 가장 강력한 폭발 순간이 담겨있다"고 밝혔다.

~~~~~~~~~~~~~~~~~~~~~~~~~~~~~~~~~~~~~~~~~~~~~~~~

※ 우주는 이렇게 사람들이 상상도 못하는 대단한 폭발과 동시에 서로 흡수

    하고 격렬하게 충돌하면서 블랙홀도 만들어지는 유동이 많은 곳이 우주

    라고 보고있으며 우주에서 보면 우리는 먼지만도 못한 작은 지구속에서

    서로 죽이고 죽으며 이렇게 사는 생명체가 아닌가.

 

    과학이 최고로 발전하다보니 이제는 앉아서도 우주의 움직임을 볼 수

    있는 망원경의 덕이라본다.

    세상이 변하는데 우주도 당연히 변하고 있으며 두개의 중성별이 충돌

    하여 블랙홀이 만들어지는 과정까지 시뮬레이션까지 만들어 볼 수 있는

    현시대가 좋다고 보지만...

    글쎄, 정말 좋은 것일까??? 

    사람들은 많은 생각을 해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