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소개방

내일 전국 다시 장맛비..중부 최고 80mm 큰비

호국영인 2013. 7. 28. 08:12

 

내일 전국 다시 장맛비..중부 최고 80mm 큰비

 

 

 

휴가철에 날씨가 좀 좋아야 될 텐데 내일(28일)부턴 다시 장맛비가 시작되며 내일 중부지방에 최고 80mm의 비가 내리는 걸 시작으로 다음 주엔 비 오는 날이 많겠다는 예보이며 인공위성에서 촬영한 한반도 주변의 구름 영상이다. 서해 상에서 강한 비구름이 들어오고 이 구름의 영향으로 수도권 일부에는 이미 비가 시작됐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밤에는 비가 시작될 전망이다.

특히 일요일인 내일과 월요일인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오겠으며 내일까지 예상강수량은 중서부와 경북 북부지방이 30~80mm, 강원 영동과 전북, 경북지방은 10~40mm가량 되겠다. [김성묵/기상청 예보분석관 : 중부지방에는 일요일 새벽부터 낮 사이, 그리고 일요일 밤부터 월요일 오전 사이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내일은 폭염의 기세도 한풀 꺾일 전망이다.

기상청은 특히 다음 주 금요일까지는 장마전선이 중부와 남부를 오르내리면서 비를 뿌리겠고, 토요일에도 남해안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으며 기상청은 8월 초까지는 장마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1년 중 가장 심하다는 8월 초의 폭염도 올해는 조금 주춤할 것으로 전망했다.

~~~~~~~~~~~~~~~~~~~~~~~~~~~~~~~~~~~~~~~~~

 

※ 올해는 지루하게도 많은비가 중북부지방을 중심으로 계속

    내리고있다고 보며 내일 또다시 비가 내리기시작하여 전국적

    으로 내릴전망이라고 하니 비피해가 없기를 바라며 폭염이

    올해는 조금 주츰한다고하니 다행이라 생각하고있다.

 

    왜 중부지방으로만 집중적으로 내리며, 왜 비가 계속내린다고

    생각을 해보는 사람이 있을까???

    아는 분이 계시다면 이곳에 연락을 주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