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소리 쓴소리

주말에 타오르는 5번째 광우병 촛불…'화력은?'

호국영인 2012. 5. 14. 02:01

 

주말에 타오르는 5번째 광우병 촛불…'화력은?'...

 

주말인 12일 서울 도심에서 미국산 쇠고기 수입중단과 재협상을 촉구하는 5번째 촛불집회가 열린다.
식품안전과광우병위험감시를위한국민행동과 한미FTA저지범국민운동본부, 광우병감시전문가자문위원회 등으로 구성된 광우병 위험 감시 국민연석회의는 12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쇠고기 수입중단 및 재협상 촉구 대규모 국민촛불집회'를 연다.

 

이번 집회에는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 등 야당 지도부와 의원단도 참여한다. 이들은 전국 연대단체들과 함께 서울광장 외에도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촛불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연석회의는 ▲미국산 쇠고기 즉각 수입 중단 ▲미국산 쇠고기 수입위생조건 재협상 추진 ▲19대 국회에서 가축전염병 실효성 있게 개정(광우병 발생시 즉각 검역중단과 실질적 권한 있는 조사단 파견 등) 등을 요구한다.

이들은 "광우병 발생농장도 방문하지 못한 견학단에 불과한 정부 현지조사단 결과는 신뢰할 수 없다"면서 "국민들의 불안이 전혀 해소되지 않은 만큼 즉각 검역중단조치를 단행하고 보다 실질적이고 철저한 조사를 진행하라"고 주장했다.
앞서 현지조사단은 미국 농무부와 국립수의연구소, 렌더링시설(사체 처리장) 등을 방문한 후 광우병(BSE) 예찰시스템과 사료안전조치 등이 국제기준에 맞게 이뤄져 안전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연석회의는 ▲미국서 동물성 사료가 여전히 쓰이고 있는 점 ▲광우병 검사비율이 0.1%에 불과하고 렌더링 공장에서는 다우너 소라서 검사한 게 아니라 무작위로 검사한 것이라는 점 ▲30% 이상이 전혀 이력 추적이 되고 있지 않다는 점 ▲예찰 시스템을 실질적으로 확인한 점이 없는 점 ▲비정형 광우병이 안전하다는 과학적 근거가 없는 점 ▲우리나라가 30개월 미만의 뼈를 포함한 쇠고기를 수입하고 있다는 점 등을 들어 정부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연석회의는 이날 최소 3000명이 참여할 것으로 내다본 반면 경찰은 참가인원이 1000명을 밑돌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9일 열린 촛불집회는 시민단체 추산 200명, 경찰추산 100명이 참석했다.

한편 촛불집회 외에도 서울 도심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한우협회는 이날 오전 0시부터 자정까지 여의도 국민은행 앞에서 미국산 쇠고기 수입규탄 농성을, 쌍용자동차지부는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쌍용차 정리해고 희생자 추모집회를 연고 제주해군기지건설저지를위한전국대책회의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여의도공원 등 도심 곳곳에서 '제주해군기지 건설 중단을 위한 자전거 행진'에, 전국도로싸이클 라이딩 연합은 오전 9시 서울 청계광장 등에서 상주시청 여자 사이클팀 추모 라이딩에 나선다.

공정언론공동행동은 12일과 13일 양일간 여의도광장에서 '시민들이 함께하는 1박2일 여의도 희망캠프'를 연다. MBC노조와 KBS새노조가 참가시민들과 함께 광우병 촛불집회와 방송대학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중앙선관위는 오후 1시 뚝섬 수변광장에서 제1회 유권자의날 국민건강 걷기대회를, 서울시교육청은 오전 9시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서울교육가족 한마음 달리기 행사를 연다.

동대문구청은 선농당과 용두근린공원에서 2012선농문화제를, 종로구청은 경복궁에서 희망으로 한걸음 나눔 걷기대회를, 식품안전청은 오전 9시30분부터 청계광장에서 제11회 식품안전의 날 걷기대회를 한다고하며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는 안양천 축구장에서 가족 한마당 큰잔치를, 석세스미디어는 오후 3시30분 광화문광장에서 독도는 우리땅 발표 30주년 기념 플래시몹 행사를 갖는다.

~~~~~~~~~~~~~~~~~~~~~~~~~~~~~~~~~~~~~~~~~~~~~~~~~~~~~~~

 

※ 우리는 언제까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먹거리때문에

    촛불을 들고 서울광장에서 시위를 하여야만하나요.

    먹거리는 사람이 죽고 사는 것인데

 

    어찌 병든소를 수입하여 국민들만 먹어야하는지

    알수가 없으며 또한 미국까지가서

    광우병 소를 키웠던 현지 농장도 방문하지 못했다는...

   

    ‘광우병 현지조사단’이

    내놓은 결론은 미국 쇠고기는 안전하다 는 것이

    말이 되는지 알수가 없으며 어차피 결론을 정해 놓고

    미국 방문이라는 ‘형식’을 취한 것이라면 정말로

    국민 세금을 낭비한 것으로 봐야 하지 않겠나요.

 

    지금 우리나라는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는 것인지 아니면 

    병든소를 수입하여 국민들을 병들어 죽게하려는 처사인지

    도대체가 알수가 없는 지금의 사회라고 생각합니다.

    수입을 하는 그 분들은 많은 자각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어느 나라든 국민들이 건강해야만 나라가 튼튼한 것인데

    우리는 언제나 바른생각하여 정신을 차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