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소식

110년 만에 폭발한 '모모톰보 화산' 여객기서 포착 (영상)

호국영인 2015. 12. 9. 03:13

110년 만에 폭발한 '모모톰보 화산' 여객기서 포착 (영상)

[서울신문 나우뉴스]

니카라과 수도 마나과 북쪽에 있는 모모톰보 화산의 폭발 모습이 하늘 위 여객기 승객의 카메라에 포착됐다.

최근 영국 텔레그래프 등 해외언론은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모모톰보 화산이 뿜어내는 화산재와 연기가 여객기를 타고 인근을 지나던 미국의 록밴드 기타리스트에게 촬영됐다며 영상과 함께 보도했다.

해발 1297m 높이의 모모톰보 화산은 전날인 2일 110년 만에 폭발했다. 매 4초 간격으로 이어진 이 폭발로 화산재는 물론 용암까지 주위에 흘러내렸으며 연기는 상공 1km까지 치솟았다.

이 장면은 중미 공연을 마치고 귀국하던 록밴드 '골드마이너'의 기타리스트 아담 드래그랜드가 촬영한 영상에도 고스란히 드러나있다. 화산을 우회하며 날아가는 여객기 창 너머로 뭉개뭉개 피어오르는 흰색 연기가 하늘로 치솟고 있는 것.

이 여파로 니카라과 당국은 화산 주변 6km 이내 주민들에게 소개령을 내렸으며 아직 구체적인 피해 상황은 전해지지 않았다.

니카라과 정부 당국자는 "모모톰보 화산이 마지막으로 폭발한 것은 지난 1905년" 이라면서 "1849년~1905년 사이에 10차례나 화산이 터졌으나 그간 잠잠한 상태였다"고 밝혔다. 이어 "용암이 주민이 거주하지 않는 쪽으로 흐르고 있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사진= ⓒAFPBBNews=News1 박종익 기자pji@seoul.co.kr

~~~~~~~~~~~~~~~~~~~~~~~~~~~~~~~~~~~~~~~~~~~~~~~

※지구촌에서 일어나는일들 이유없이 일어나지는 않겠지요.

   개인의 피해는 없지만...지구를 사람몸이라고 생각해보고

   지구 전체를 생각해보면...

   아마도 분명한 문제들이 있겠지요.

   대재앙이라는 뜻과 생지옥... 

   그냥 나오는 말들이 아닌가 봅니다.

   우리 사람들 문제가 있을때는 숙제와 답이 같이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