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이야기

"BP 폭발 시추선서 원유유출 아직 진행중"<美CBS>

호국영인 2012. 12. 15. 08:41

 

"BP 폭발 시추선서 원유유출 아직 진행중"<美CBS>

 

2년 전 미국 루이지애나주 그랜드아일 인근 멕시코만 해상에서 발생한 석유업체 BP의 원유유출 사고 당시 폭발한 시추선 잔해에서 아직도 기름이 새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 당국과 BP는 '딥 워터 호라이즌' 시추선 폭발 사고 이후 지난 10월 더 이상 원유가 유출될 일이 없으며 남아있는 유출량도 해안가에 위협이 될 정도는 아니라고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비영리 환영단체 '온 윙스 오브 케어'(On Wings of Care)가 공개한 위성사진과
항공 촬영 영상에 따르면 여전히 곳곳에서 기름이 물 위로 떠오르고 있으며 시추선 잔해가 유출의 진원지로 의심된다고 미 CBS 방송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BP 원유유출 사고의 초동 조사에 참여했던 에드워드 마키(민주·매사추세츠) 의원도 CBS와의 인터뷰에서 "상당한 양의 기름이 아직도 시추선 잔해에서 유출 중일 가능성이 있어 우려된다"고 밝혔다.

마키 의원은 또한 BP측에 관련 영상과 정보를 의회에 제출하라고 두 달간 요청했으나 BP가 이를 거부했다고 지적했다.이에 대해 BP는 성명을 통해 "마콘도 유정과 관련된 유정도 모두 안전하다"면서 인터뷰 요청은 거절했다. 미 해안경비대도 12일 예정된 CBS 뉴스와의 인터뷰를 갑자기 취소했다고 CBS는 전했다.

한편 2010년 4월 당시 딥 워터 호라이즌 시추선이 폭발하면서 2억 600만 배럴가량의 원유가 바다에 유출됐으며 시추요원 11명이 사망하는 등 미국 역사상 최악의 사고로 기록됐다.

~~~~~~~~~~~~~~~~~~~~~~~~~~~~~~~~~~~~~~~~~~~~~~~~~~~~~~~

※ 우리는 언제나 진실을 알고 살수있는지!!!!! 

    원유가 새어나오고 있어도 아니라고 하는 그들을 우리는 어떻게

    믿으며 바다에 쏟아지고있는 원유가 눈으로도 확인이 되는데도

    아니라고하면 바다에 퍼지고 있는 그 피해를 누가 받는지요.

    모두 우리가 받으며 죽음의 바다를 만드는 것이 아닌가요.

    죽음의 바다가 된다면 그들도 살아가는데 문제가 된다는 것을...

    시추선의 문제가 빨리 해결 되어야하는 것 아닌가생각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