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이야기

닭고기 사료 어떻길래 파리도 먹으면 죽어?

호국영인 2012. 11. 25. 08:33

 

닭고기 사료 어떻길래 파리도 먹으면 죽어?

중국내 유좉 닭고기 단기간 사육 논란

 

중국에서 패스트푸드점과 대형마트 등에 유통되고 있는 중국산 닭고기 중 상당량이 각종 화학물질과 첨가제혼합된 ‘특수사료’를 먹여 단기간에 사육된 것으로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다. 중국 유수 언론사들에 따르면 현재 산시(山西)성의 한 식재료 업체는 최근 양계농가를 대상으로 낸 회원농가 모집광고에서 “회사 측이 공급하는 사료를 먹여 육계를 기르면 45일 만에 출하할 수 있어 1년에 5~6차례 납품할 수 있다”고 선전했다고 24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심지어 해당 업체의 한 근로자는 “사료에 넣는 첨가제가 어떤 물질인지 정확히 모르지만 파리들이 죽을 정도여서 젊은이들은 이곳에서 근무하기를 꺼린다”고 까지 주장했다. 이에 대해 중국 언론사들의 확인 결과 해당 회사의 사료공장에서는 각종 화학물질과 첨가제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최근 중국에서는 육계농가들이 닭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첨가제를 넣은 사료와 항생제를 먹이는 문제를 놓고 안정성 문제가 계속해서 대두돼 왔다.

논란이 확산되자 회사 관계자는 “공장에서 쓰는 첨가제는 모두 정부의 관련 규정상 사용이 허가된 물질”이라고 즉각 해명했지만 중국 누리꾼들은 여전히 해당 업체 닭고기의 안정성을 우려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속성 닭고기’ 논란이 확산하자 해당 식재료 업체가 닭고기를 공급한다고 선전한 한 유명 패스트푸드 업체는 성명을 내고 “논란이 된 업체에서 공급받는 닭고기는 전체 구매
량의 1%가량에 불과하며 추출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

※ 사람들은 언제까지 먹거리를 갖고 장난질을 하려는지

    다른 것도 아닌 아이들까지 먹어야하는 먹거리인데

    언제까지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지 알수가 없네요.

    먹지 않으면 죽는 것이 생명체인데...

    언제까지 사람들을 속이고 자신의 양심마저 속이려고하는지

    자신도 그속에서 살고있다는것을 알아야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