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초음속 항공기, 2021년 하늘을 난다
록히드 마틴이 초음속 상업 여행을 현실화할 수 있는 X-59 초음속 항공기를 구축하기 시작했다고 IT매체 엔가젯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항공기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프로그램을 위해 개발되고 있는 것으로, NASA는 지난4월 조용한 초음속 항공기 개발을 위해 록히드 마틴사와 2억 4천750만 달러의 계약을 맺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록히드 마틴이 초음속 상업 여행을 현실화할 수 있는 X-59 초음속 항공기를 구축하기 시작했다고 IT매체 엔가젯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항공기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프로그램을 위해 개발되고 있는 것으로, NASA는 지난4월 조용한 초음속 항공기 개발을 위해 록히드 마틴사와 2억 4천750만 달러의 계약을 맺었다.
록히드마틴이 개발하고 있는 X-59 항공기는 길고 가느다란 디자인을 특징으로, 상대적으로 조용한 상태를 유지해 음속을 돌파할 때 발생하는 소닉 붐의 소리가 자동차 문을 닫는 수준이라고 알려졌다. 이 항공기는 약 17km 높이의 고도에서 약 1,500km/h의 속도로 비행하게 된다.
X-59의 첫 번째 비행은 2021년에 시작될 예정이다. X-59는 우리에게 훨씬 더 빨리 전 세계를 다닐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으로 보인다.
초음속 여객기의 상용화는 지난 수십 년간 항공 분야의 커다란 화두였다. 1960년 초음속 여객기가 개발돼 운행을 한 적이 있으나, 초음속 비행기에서 나는 소닉붐(초음속 항공기의 비행에 의해 발생하는 폭발음 비슷한 굉음)의 문제로 2003년 운행이 중단된 바 있다. 당시, 대서양 횡단 비행 시간은 3시간 30분 정도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NASA는 이번 달 텍사스에서 F/A-18 호넷 항공기를 사용해 소닉 붐 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 항공기는 바다에서 더 큰 소닉 붐을 일으키고, 육지에서는 더 조용하게 운행할 예정이다. 현지에 거주하는 500명의 지역 자원 봉사자에게서 항공기 소음에 대한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록히드 마틴은 이 테스트가 현재의 초음속 항공기 운항 금지 규정을 뒤집을 수 있는 기준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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