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소개방

'꿀을 모아 볼까'

호국영인 2014. 3. 26. 12:26

 

'꿀을 모아 볼까'

 벌 한 마리가 25일(현지시간) 독일 포츠담의 한 목초지에서 사프란 꽃에 날아들고 있다.

 

하늘향해 일제히 '물대포' 쏘는 개미 포착

[서울신문 나우뉴스]사회성 높은 곤충인 개미는 과연 어떻게 천적을 퇴치할까?
최근 영국 도싯 헤어햄숲에서 수많은 개미들이 일제히 하늘을 향해 '물대포'를 쏘는 재미있는 장면이 포착됐다.
사진 속 주인공은 주로 영국과 유럽에 서식하는 우드랜드 개미(woodland ant)로 마치 일제히 소화기를 들고 불을 끄는 듯한 모습이다. 개미들이 일제히 하늘을 향해 쏜 '물'은 다름아닌 포름산이다. 개미들이 쏘는 '포름산'은 시큼한 식초냄새가 나지만 인간에게 유해한 수준은 아니다. 그러나 천적인 딱따구리 같은 새들을 겁주기에 충분하는 것이 사진작가의 설명.

 

살랑살랑 봄바람..다정한 청개구리 한쌍

[서울신문 나우뉴스]따스한 봄날을 맞아 마실이라도 나온 것일까. 땅딸막한 청개구리 한 쌍이 사이좋게 노니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고 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사진작가 유스리 하리산디(26)가 최근 인도네시아의 관광명소인 세쿠라에서 나뭇가지에 함께 매달려 있는 청개구리 한 쌍을 촬영했다.
사진 속 두 개구리는 다정하게 함께 손을 잡고 있거나 엎히는 등 야외 촬영에 나선 커플들처럼 보인다.

 

'보석'을 등에 맨 '희귀 신종 달팽이' 발견

지구 생명체라 믿기 어려울 정도로 신비한 외형을 지닌 희귀 신종 달팽이가 발견돼 학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과학매체 라이브 사이언스닷컴은 네덜란드 생물학 연구진이 동남아시아 숲 지대에서 아름다운 외형을 지닌 신종 달팽이들을 발견했다고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덜란드 '나뚜랄리스 생물다양성 센터(Naturalis Biodiversity Center)' 연구진은 말레이시아, 수마트라, 태국 일대 숲 속에서 조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지금껏 발견되지 않은 새로운 형태의 달팽이 31개종을 찾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