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소개방

나로호 발사, 위성 노르웨이와 첫 교신…최종성공여부 31일 새벽에

호국영인 2013. 1. 31. 08:21

 

나로호 발사, 위성 노르웨이와 첫 교신…최종성공여부 31일 새벽에

 

이번 나로호 발사에 대해 각국 주요 언론들도 대부분 속보처리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미국 CNN이 발사 장면을 생중계한 것을 비롯해, 중국 CCTV와 주요 통신사들도 긴급뉴스로 나로호 소식을 보도했으며 CNN은 서울 특파원을 연결해 "한국이 두 번의 실패를 딛고 나로호 발사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중국CCTV는 뉴스전문 채널을 통해 우리나라 TV의 생방송 화면을 그대로 내보내며 사실상 생중계했다.

영국 국영방송 BBC도 발사 오분여 뒤 속보로 나로호 소식을 짧막하게 보도했으며 중국 신화와 프랑스 에이에프피(AFP) 통신 등은 긴급 뉴스로 발사 성공을 타전했다. 지난달 북한이 장거리로켓 '은하 3호'를 발사한 이후 한국에서도 발사가 이뤄졌다며, 앞서 두 번의 실패로 결과가 더욱 중요한 상황이고 한국의 이번 발사는 북한이 3차 핵실험을 하겠다고 위협하면서 한반도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이뤄졌다. 일본 교도통신은 한국이 세 번째 시도 만에 특별한 문제 없이 나로호를 발사했다고 전했다.

위성 노르웨이와 첫 교신…최종성공여부 31일 새벽에

 

항공우주연구원은 30일 노르웨이 스발바드 수신국에서 먼저 나로과학위성의 신호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4시9분 나로호에서 성공적으로 분리된 나로과학위성의 비콘신호를 한국시간 오후 5시26분부터 약 10분간 노르웨이 지상국에서 성공적으로 수신했다고 설명했다. 비콘신호란 위성에서 주기적으로 지상에 보내는 고유의 전파신호를 말한다 .

위성은 매 궤도마다 북극 지역을 지나가기 때문에 노르웨이 지상국은 협정을 통해 초기신호 수신을 확인해주고 있다. 현재 확인된 비콘신호에 따르면 나로과학위성이 정상적으로 궤도에 안착한 것으로 추정된다. 발사의 최종 성공 여부는 위성분리 후 약 12시간 뒤인 31일 오전 3시25~30분 카이스트(KAIST) 인공위성연구센터에서 나로과학위성의 첫 교신에서 확인된다.

 

~~~~~~~~~~~~~~~~~~~~~~~~~~~~~~~~~~~~~~~~~~

※ 세계에서 까지 큰 관심을 갖고 기대를 해보는 우리나라의

    나르호의 발사는 우리나라가 선진국과 어깨를 나란히하네요. 

    많은 시행차고가 있었지만 그래도 성공을 하였다고 보며

    발사의 최종 성공 여부는 위성분리 후 약 12시간 뒤인 31일

    오전 3시25~30분 카이스트 인공위성연구센터에서

    나로과학위성의 첫 교신에서 확인된다고하는 것입니다.

    꼭 성공이 될 것이라 믿으며 우리나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