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소식

자연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바다 동굴'

호국영인 2011. 12. 3. 10:04

 

자연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바다 동굴'...

 


세월과 자연이 만들어놓은 세계의 경이로운 바다 동굴의 모습을 영국의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이 28일(현지시간) 소개하였다.

① '음의 풍경화가' 멘델스 존이 영감을 받았다는 스코틀랜드 북서 해안 스테퍼 섬의 '핑갈의 동굴'. 작은 육각형의 현무암 기둥들로 둘러싸인 거대한 홀이 있으며, 파도가 들이치면 흡사 대성당에 메아리치는 파이프 오르간의 울림을 방불케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② 미국 위스콘신의 얼름 동굴. 이곳은 벽면에서 물이 흘러 얼음 고드름이 장관을 이루고있으며 얼음 호수가 만들어져 있고, 주변에는 얼름 폭포도 있어 관광객들과 탐허가들이 즐겨 찾는곳이 라고합니다.

③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 로사에 있는 싱크홀 연안지대(littoral sinkhole)도 있고, 이 싱크홀은 석회암으로 이뤄진 동굴의 암석을 지하수가 용해해 부식하여 원형으로 무너져 내리면서 독특한 해저 동굴을 형성하였고.

④ 이탈리아 서쪽 섬 사르데냐에 있는 넵튠 동굴. 바다의 신 넵투르스의 은신처라고도 알려져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될 만큼 수려한 풍광을 자랑한다고합니다.

⑤ 멕시코 남쪽의 소국 벨리즈에서 96㎞ 떨어진 해상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깊은 바다 구멍 '그레이트 블루 홀(Great Blue Hole)'. 지름 100m 깊이 124m의 거대한 바다 구멍으로 내부에 수많은 산호와 물고기들이 서식하여 다이버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⑥ 미국 오리건 주에 위치하여 있는 바다사자동굴. 바다사자들 및 야생동물들의 서식지로 알려진 세계의 가장 큰 수중동굴이고, 가을과 겨울철에 특히 많은 바다사자들을 만날 수 있고 봄·여름에는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  호국인 촌의 우리는

     세계에 자연 풍경을 보면서 혼자 보기는

     아까운 것 같이 느껴지는 아름다움입니다.

     우리 사람들이 만든 조각을 비롯하여

     많은 작품들을 감상을 한다고 하여도

     이렇게 자연의 아름다움 만큼은

     어느 누가  만들수가  없다고 봅니다.  

   

     자연의 빼어난 아름다움은

     우리가 따라갈 수가 없지만

     사람들의 순수한 마음과 맑고 깨끗한 정신은 

     자신들이 스스로 버리고 닦으며

     만들어 갈수가 있는 것이  

     나 자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세상모든 사람들이여

     다음세상을 위하여

     깨끗한 자연의 물처럼

     자신의 마음을 투명하게 만들어

     바르게 자신의 길을 걸어갔으면 하는 생각입니다...